겨울

2012.1.8.대청댐의 겨울날 아침

레드포드 안 2012. 1. 8. 17:46
728x90

 

추운겨울날아침 대청댐 하류 저류지의모습(안개로인해 화질이 좋지않아요)

저멀리 희미하게 구룡산도 보이고요

대청댐의 명품  로하스  호반길

대청댐 입구삼거리, 좌로가면 문의면 청남대,청주방향으로갑니다

대청호반길 안내도

대청댐 광장

구룡산중턱에있는 현암사라는 절이보이네요

댐과 구룡산, 그리고 문의 청남대 대통령별장가는길

대청댐광장의 버드나무

댐위로 걸어갈수있도록 개방을 해놨네요. 감사해라.ㅎ

안개로인해 시야확보가 불가능하네요

저멀리 청남대 전망대정자를 보고찍은사진인데 전망대는 나오질 않네요^^

휴일 아침이라 인적이 드물어요

겹쳐보이는산이 그런대로 볼만한 그림이네요

아직 얼음이 얼지않아 뽀얀 물안개가 계속 피어오릅니다..

오늘은 저건너편 현암사가있는 구룡산에서 흑룡을 만나려고 합니다

대청댐의유래입니다. 고 박정희대통령의 구상에의해 금강에 건설되었으며 대전과 청주중간에위치하였다해서 대청댐이라 명명하였다는글입니다

77년1월에착공 80년11월에준공 공사기간 약4년에1,464억이 들었다네요..

대청댐 물문화관입니다.

광장입니다

다리건너가다 수문을향하여 한컷.

카메라를 들이대니 청둥오리가 놀라 걸음아나살려라 도망갑니다.ㅎㅎ

대청댐아래 보조댐하류에서 찍은사진입니다.이추위에도 긴장화신고 속에들어가 견지낚시하는분도 계시더라구요^^

저기오른쪽 모래밭에도 릴낚시꾼들이 보이더라구요

여긴 대청댐정자 계소전망대에서 대청댐 상류쪽을 찍은사진입니다

올해는 수위가 만수위로서 안정적인 수돗물공급이 가능하리라 생각되어지네요^^

저멀리 신탄진에있는 고층아파트가 보이네요,,이젠 구룡산 정상에있는 흑룡을만나러 슬슬 떠나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