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크랩] [색동 잡채] ]★시어머님께 사랑받는 색동 잡채 만들기★색동옷 차려입은 잡채 만들기★명절음식/설날음식/초간단 잡채만들기

레드포드 안 2012. 1. 20. 11:19
728x90

 

안녕하세요~~~행복한 금요일이 밝았습니당~~~헤헤헤~

드뎌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네요

전 격주 근무라 내일 근무이긴 한데 10시 반에 퇴근이랍니당~~호호~

넘 신나요~~그냥 신나요~~아주아주 신나요~ㅋㅋ

 

울 고운님들도 오늘이 빨리 지나가길 손꼽아 기달리겠어요~~

오늘까지만 더 힘내시고 설 연휴 맞이하시길 바래요~*^^*

 

오늘은여~며칠전 보여드렸던 갈비찜에 이어

★시어머님께 사랑받는 잡채 만들기★ 레시피를 준비했어요~~~~

명절날,생일날, 손님접대에 잡채 빠지면 섭섭하자나요~~~

명절날 아니자나요~~ㅋㅋㅋㅋ

 

잡채도 색동옷을 입은듯 화사하니 아주 이쁘답니다~~*^^*

색색깔의 야채를 넣어서 어찌나 고운지~

이렇게 해서 담아내면 시어머님께 사랑받을꺼에용~~호호~

시어머님은 물론 시아버님 , 신랑, 친척 모두에게 사랑받지 않을까 생각되용~*^^*

 

잡채 만들기 절때 어렵지 않아요~~~제가 할수 있는 음식이면 모두가 할 수 있답니다~~~~

맛도 보장합니당!!!!!!ㅋㅋㅋ

제가 하는 잡채는 볶는 잡채가 아니라 조물조물 무치는 잡채에용~~~

이렇게 늘 엄마가 해주셨기에 저도 조물조물 무치는 잡채를 하게 되었어요~~

 

색색깔의 야채를 골고루 넣어서 무쳐냈더니 꼭 설날을 맞이하여 색동옷을 입은것 같아요~

색동옷 곱게 차려입은 잡채 보셨나용??헤헤!!이제 보시게 될꺼에요~*^^*

 

 

시어머님께 사랑받는 색동 잡채 만들기색동옷 차려입은 잡채 만들기

                                                              명절음식/설날음식/초간단 잡채만들기

색동 잡채

 

어떤가요?? 고운 색동옷 입은것 같지요~~*^^*

 

 

재료 : 잡채, 소고기(또는 돼지고기). 시금치, 버섯, 양파, 당근, 파프리카(빨강과 노랑),

양념 : 간장, 설탕, 깨소금, 참기름,소금, 후추


 

 

재료를 준비하기 전에 분량의 당면을 물에 담가놓아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면을 삶을때 빨리 삶아지고 부드럽게 삶아져요~~

재료를 준비하는 10~15분 정도면 충분히요^^

 

 

 

 

 

 

재료를 준비해요~

얇게 채를 쳐서 준비하고 고기도 길게 잘라줘요~~

고기는 소금,후추,간장으로 살짝 밑간을 해서 조물조물 무쳐서 준비해 놓아요~

시금치도 후다닥 삶아서 소금과 참기름으로 조물조물 무쳐놨어요~

이렇게 보기만 해도 색동옷 느낌이 나지요~~*^^*

 

 

 

 

 

 

먼저 후라이팸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버섯과 양파를 살작 볶아주세요~~~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줍니다~

 

 

 

 

 

 

다음은 당근과 파프리카 두가지~

당근을 먼저 볶다가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주세요~~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세요~

 

 

 

 

 

 

고기를 볶아줍니다~밑간을 해 놓은 상태이므로 그대로 구워주시면 되요~

혹시 밑간을 못하셨다면 볶으면서 소금,후추로 간을 해서 볶아주세요~~~

 

 

★ 야채들을 각각 따로 볶으면 좋겠지만 혹시 시간이 없거나 번거롭다면 비슷한 색의 야채끼리 볶아주는것도 좋아요~★

 

 

 

 

 

그릇에 재료들을 담아주세요~~~~색이 아주 이뻐용~~^^

 

 

 

 

 

 

이제 당면을 삶기 위해 물을 끓이고 여기에 기름 한수저와 간장 한수저를 넣고 면을 같이 삶아요~

당면에 간도 살짝 베일수 있고 당면끼리 붙지 않아서 아주 좋아요~*^^*

 

 

 

 

 

 

적당히 익으면 체애 받쳐서 물기를 쏙 빼주세요~~~

(물로 헹구지 않는다는거 아시죠??큰일 납니당~ㅋㅋㅋㅋ)

 

 

 

 

 

 

한곳에 담아주세요~~~

당면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간장,설탕, 참기름,개소금,소금,후추로 적당히 간을해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너무 많이~너무 세게 무쳐내면 재료들이 무르거나 퍼질수 있으니 적당히 살살해주세요*^^*

 

 

 

 

 

 

짜잔~드뎌 완성된 색동 잡채이옵니다~~~~

참기름 냄새 솔솔~~~~너무 행복해용~~~~

 

 

 

 

 

 

그릇에 단아하게 담아보았어요~~~~

어때요??색동옷 입은듯한 잡채가 이쁘지 않나요~~*^^*

 

 

 

 

 

 

저는 볶는 잡채보다 이렇게 참기름 넣어서 무쳐내는 잡채가 좋아요~~~

윤기 좔좔 흐르는것이 우찌 사랑하지 않겠어요...ㅜ_ㅜ

 

 

 

 

 

 

음식이라고는 엄마가 해주는것만 먹던 제가 이제는 잡채도 하고 갈비찜도 하고 ....

엄마가 아시면 대견해 하실까요~*^^*

 

 

 

 

 

 

명절 보다 먼저 먹는 잡채라 그런지 더더욱 맛있는거 같아용~~헤헤~~

옆집사는 언니가 잡채 해달라고 주말에 말해서 이렇게 만들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언니 퇴근길에 담아보냈습니다~~*^^*

 

 

 

 

 

 

이정도면 시어머님께 사랑받을 수 있을까요????

시집도 안간 처녀가 벌써부터 시집걱정이옵니당~ㅋㅋㅋ웃지 말아주세용~~헤헤~~~

 

언니도 맛있다고~놀랐다는 연락이 왔어요~~~ㅋㅋ

그동안 내가 만든 음식들  많이 먹어봤으면서 놀라긴~~ㅋㅋㅋㅋ

지금까지 잡채는 딱 4번 만들어 봤어요~

근데 이번이 제일 이쁘고 제일 맛있게 잘 된것 같아용~~~~그래서 뿌듯해용~~

넉넉히 했으니 사무실에도 가져가서 동생들이랑 먹을려구요~~

잡채는 무쳐냈을때 그때가 가장 맛있잖아요~~

그래서 많이 하지 않고 한번씩만 먹을 분량을 했지요~^^

 

이왕이면 잡채를 할때 이렇게 색색깔의 야채를 깔금하게 채썰어 넣어보시면

음식상 위가 훨씬 화사하고 이쁘지 않을까 싶어요~~~~

조금 귀찮더라도~~채 써는거 얼마 안걸리잖아요~~^^

10분만 더 투자해서 색색깔 이쁘고 맛있는잡채를 만들어 보시길 바래요~~

온가족들의 사랑과 칭찬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울 고운님들~~~~오늘하루 더 고생하시구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구요~~

저는 설 연휴때는 제가 알고있는 맛집을 포스팅 해볼께요~

혹시라도 시간이 되시면 구경오세용~~헤헤~~~

 울 고운님들~~~새해 복 많이 받으세용~~~~나중에 또 인사드릴께용*^^*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합니다~

저의 색동 잡채가 마음에 드셨다면

 추천 한방 꾹~☆ , 구독+ 꾹~~★눌러주세요~ 福 만땅 받으실꺼에요*^^*

        ↘▼▼▼↙                                                                                  

 

 

출처 : ☆빵 굽는 그녀 ★ 요리하는 그녀☆
글쓴이 : 당당한 그녀 원글보기
메모 :